어플소개(기타)

[앱테크] 패널파워 - 설문조사 앱의 시초, 최다 패널 보유

어플읽는남자 2022. 1. 20.
반응형

이번에는 "패널파워"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글을 올리기 전부터 저는 "패널파워"앱을 사용해왔습니다. 설문조사 중에서 가장 많은 패널을 보유하고 있고,

설문조사 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유명합니다.

패널파워의 경우 가입한 지 오래되어서 누적 적립금도 꽤나 쌓여 있습니다. 별도로 회원가입 과정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어플 전체 구성이 굉장히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첫 홈화면에서 누적된 적립금을 누르게 되면, 내 적립금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이때까지 설문조사를 통해 모은 돈 중에 일부를 출금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패널파워로는 처음으로 현금화하는 건데, 역시 꾸준히해서 얻게되는 부수익은 액수는 작지만 첫 월급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금 사용을 누르게되면, 회원가입시 사용하였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고 적립금 사용은 대부분의 설문조사 앱과 동일하게 현금이체, 문화상품권 교환, 기부하기 3가지로 나뉩니다. 패널파워의 경우 현금이체는 10,000원부터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은 3,000원부터 가능하고, 특이하게 기부는 10,000원부터 가능합니다.

제가 가진 적립금이 19,900원인데 9,000원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 이유는 제가 이미 10,000원 현금이체를 했고, 남은 금액 9,900원 중 1,000원단위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설문조사의 존재 이유인 조사부분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설문조사가 도착했군요 설문조사의 오른쪽 상단부분의 노트북모양은 PC로 설문조사를 시작할 수 있고, 휴대폰 모양은 모바일로 설문조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설문조사를 실행해보면 본인이 조사대상일 경우 모든 설문조사에 답할 수 있고 완료 후 500원을 받습니다.

반면, 조사 대상이 아닌경우에는 5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사대상 여부는 설문조사에서 조사를 진행하다보면, 설문조사에서 요구하는 대상자가 아닌경우 자동으로 종료되며 50원을 받습니다.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캡쳐해 보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노트북 모양만 있는 경우 PC로만 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좌담회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좌담회의 경우에는 오프라인으로써 모집글에 응모하여, 선정이 되면 해당장소에 선정자들과 함께 모집주제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나면 돈을 지급해줍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좌담회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좌담회 장소가 자택과 가까운 경우에는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마이페이지를 클릭하면 각종 활동한 내역, 1:1문의, 내 적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내가 참여한 조사 내역과 좌담회 활동내역에 대해서는 마이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탭인 더보기를 누르면 이벤트, 고객센터, 서비스안내,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이벤트를 들어가보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친구를 초대하면 많은 적립금을 주고 있기 때문에(친구 추천 이벤트는 매월 하는 것 같습니다.) 패널파워를 시작하신다면, 친구들 추천을 통해서 많은 적립금을 모으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당첨자 확인 탭에서 응모이벤트에서 내가 당첨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 고객센터에서는 1:1문의하기를 통해 가입, 조사, 적립금, 쇼핑패널, 기타 항목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여 문의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접수하는 것과 다르게 글로 질문할 수 있도록 해 둔 세심한 배려가 보입니다.



끝으로, 설문조사 앱은 마감기간이 긴 것부터 짧은 것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설정에서 PUSH알림을 통해 설문조사가 등록되었을 경우 휴대폰에 팝업되도록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조사의 경우에는 최근 선거기간과 맞물려 전화가 너무 많이 오기 때문에, 당분간은 꺼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필로그

설문조사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패널파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확실히 다른 앱테크에 비해서 한번에 얻을 수 있는 금액이 높은 장점이 있고, 여타 앱테크처럼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얻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에 다소 피로함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앱테크에서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은 항상 같습니다. 한 번 시작하는 것이 어렵지, 한 번이라도 현금화에 성공하게 되면 이후에 두 번 세 번은 정말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 시작안하신 분들이라면 하루에 5~10분씩만 투자하여 부수익으로 창출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