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소개(기타)

[앱소개] 니콘내콘 - 사용하지 않은 기프티콘은 판매해요

어플읽는남자 2022. 2. 2.
반응형

저는 이벤트로 당첨된 기프티콘을 사용할 때도 있지만 굳이 먹고 싶지도 않은데, 남은 기간 때문에 억지로 먹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르고 있었지만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대행하여 판매해주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니콘 내콘"입니다. 제가 쿠폰을 판매하는 과정을 한번 보겠습니다.

처음 "콘내콘"을 실행하면 위 화면과 같습니다. 먼저 사용을 위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되는데, 회원가입은 다른 어플처럼 개인정보를 다 기입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설명이미지인데, 한번 쭉 살펴보면, 먼저 판매 회원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제가 말한 회원가입인데 휴대폰 본인 인증과 계좌 정보를 등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팔고자 하는 쿠폰 이미지를 등록하면 니콘내콘에서 심사(리뷰)를 통해서 이미지가 명확하다면 매입가를 제시해줍니다.

니콘내콘에서 매입가가 제시되면 제시된 매입가대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판매가 수락되면 영업일 기준으로 2일 후에 정산이 됩니다. 출금은 신청하면 당일 오후 4~5시 입금됩니다.

판매 회원 인증 화면인데, 본인 인증(휴대폰 번호 입력) 및 계좌 정보를 등록하면 오른쪽과 같이 완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기프티콘을 한번 판매해보겠습니다. 첫 화면에서 상단 햄버거를 클릭하면 기프티콘 판매하기가 보입니다. 기프티콘 판매하기를 클릭하고 리뷰 탭의 쿠폰 판매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팔고자 하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쿠폰은 스타벅스 Tall사이즈입니다. 먼저 카페 메뉴를 클릭한 다음 스타벅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타벅스 화면을 보시면 현재 카페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를 3,330원에 매입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스타벅스 Tall 사이즈 가격이 4,500원인데 판매하는 쿠폰은 3,330원이네요 사실 스타벅스를 자주 마시는 분이라면 반대로 니콘내콘 어플에서 스타벅스 쿠폰을 싸게 구매해서 드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저는 현재 앱테크를 하는 사람으로서 쿠폰 판매로 부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판매합니다. 카페 아메리카노를 선택 후 쿠폰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쿠폰 이미지를 등록하면 쿠폰 이미지에 등록된 유효기간, 상품명, 바코드가 불러와집니다.

쿠폰 이미지가 불명확할 경우에는 위와 같이 반려가 될 수 있습니다. 반려되는 사유에는 올리신 쿠폰 이미지에

배터리 잔여량이 표시되거나, 통신사, 시간, 화살표 등이 포함될 경우 바코드를 오인식할 수 있다고 하니 이미지 올리실 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에 불명확한 내용을 제거한 채로 캡처한 이미지를 쿠폰을 등록하니 정상적으로 판매 수락이 되었습니다. 판매한 정산금은 영업일 기준으로 2일 뒤에 입금됩니다. 현재 공휴일이라 입금이 지연되고 있는데 정상적으로 입금되는지는 다시 확인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쿠폰 이미지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에필로그

오늘은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한번 판매해보았습니다. 기프티콘 판매 어플 이름은 "니콘내콘"입니다. 니콘내콘을 사용해본 결과 쿠폰 이미지 등록할 때 주의사항만 확인하시면 쿠폰 등록하는 과정은 아주 쉽기 때문에 사용상의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보시는 바와 같이 실제로 구매하실 때 상품 가격에 비해 판매 가격은 약 20%가량 싼 가격에 매입을 해주기 때문에 저처럼 앱테크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분만 판매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은 역으로 스벅 기프티콘을 싼가격에 구매하셔서 스타벅스 커피를 즐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