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소개(기타)

[앱소개] 북적북적 - 내 독서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어플읽는남자 2022. 2. 7.
반응형

한 달에 한 권 읽기.. 뭐랄까요 매 새해마다 내가 나에게 거는 공약입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잘 지켜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책을 꾸준히 읽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E-BOOK이 활성화되면서 활자 책보다는 전자책을 가까이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그래도 저는 여전히 활자 책을 읽을 때 그 책장을 조심스럽게 넘길 때 들리는 종 잇소리가 좋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아무튼 오늘은 독서를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북적북적"인데요. 개발자님의 작명 센스가 돋보입니다. 사람이 들끓는 모양을 일컫는 말인 "북적북적", 그리고 그 어플은 독서를 기록하는 어플입니다. 

먼저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구글계정으로 바로 로그인해보았습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바로 연동해서 로그인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책 검색하기란에서 찾고자 하는 책 주제를 검색합니다. 주제를 검색하니까 약 16000건이 조회가 됩니다. 저는 제가 읽은 책인 부동산 투자 시크릿 책을 저장해보았습니다. 원하는 책을 선택하면 간단한 책 소개, 출판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읽은 책을 리스트에 저장하기 위해 저장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읽은 책이라면 읽기 시작한 날 그리고 다 읽은날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평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읽은 책으로 저는 선택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선택하면 귀여운 캐릭터를 하나 증여해줍니다.

읽고 있는 책을 선택하게 되면 현재까지 읽은 페이지 수와 독서 시작일을 선택한뒤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읽고 있는 책으로 분류되어 저장됩니다. 읽고 싶은 책은 기대지수 설정 및 간단하게 기대평을 적고 저장하면 읽고 싶은 책으로 분류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책은 홈 탭에서 확인됩니다. 홈 탭에서 책을 선택하게 되면 아까 저장할 때 등록하였던 내용이 표시됩니다. 저는 다 읽은 책으로 분류하였기 때문에 다 읽은 책의 시작일, 종료일이 조회됩니다.

서재 탭을 들어가보면 읽은 책, 읽고 싶은 책, 읽고 싶은 책으로 분류되어 있는 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에 대한 간단한 메모도 남길 수 있습니다.

캐릭터 탭에서는 이때까지 읽은 독서량에 따라 새로운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cm까지는 1단계 캐릭터로써 무료로 획득 가능하고, 2단계부터는 구매하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좀 더 독서량을 늘린 다음에 확인해보겠습니다. 독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기록 탭에서는 책에 해둔 메모 기록들월별 독서량을 차트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서는 독서한 내용을 독서기록 내보내기를 통해서 별도의 자료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읽은 책을 꾸준히 기록해두었다가 나중에 확인할 때 뿌듯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테마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선택해서 변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필로그

북적북적 어플은 설명이 필요없도록 심플하고 UI가 잘되어 있습니다. 독서한 내용을 어플에 두고두고 기록해두면서 나중에 쌓인 책을 확인해보면 마음의 양식이 가득 찬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간단하게 보고 싶은 책에 대해 알아보실 경우에도 검색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 읽고 싶은 책으로 지정해두면 더욱 좋겠네요 물론 이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만큼 독서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그외 목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서왕, 다독왕 그리고 독서를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