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소개(기타)

[앱소개] 오피넷 - 최저가 기름값 어렵게 찾지마세요

어플읽는남자 2022. 2. 9.
반응형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요새 심상치 않은 유류비 상승세에 주유 한번 하기가 너무 무섭습니다.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문제로 대두되면서 국제유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습니다. 어찌 됐든 이런 상황 속에서 출퇴근 시 자동차를 운행할 수 밖에 없는 분들에게는 그래도 최저가 주유소를 찾는 것은 조금이라도 경제적으로 절약하는 방안이기 때문에 중요한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저가 주유소, 자동차 내비게이션에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오피넷"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오피넷"은 2010년 5월 26일 한국석유공사에서 출시한 어플입니다. "운전자들이 보다 쉽게 인근의 저렴한 주유소를 검색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고, 이미 이 어플은 대중에 익숙하고 많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최근에 등유를 구매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였기 때문에, 혹시 아직 사용하시지 않은 분들께 추천드리기 위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첫번째 메뉴는 요소수 주유소입니다. 지역별 요소수 주유소를 찾을 수 있고, 조회된 주유소의 리터당 요소수 가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메뉴는 내 주변 주유소입니다. GPS를 기반으로 한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유종별 그리고 구분 기준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저는 주로 최저가 기준으로 정렬해보고 출퇴근 구간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주유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 위치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앞의 화면에서 주유소를 클릭하면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고, 주유소 상세를 클릭하면 해당 주유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분당로 주유소를 기준으로 보면, 해당 주유소의 전화번호부터 각 유종별 가격도 확인할 수 있고, 분당로 주유소에 기타정보 (세차장, 편의점 등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그 다음은 지역별 주유소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은 방식으로 지역별 주유소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순서는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주유소 찾기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주유소가 쭈욱 정렬됩니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유종을 선택하고 구분 기준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관심 주유소는 앞서 주유소의 상세를 클릭했을 때 보이는 관심 등록을 클릭하면 관심 주유소에 저장됩니다. 자주 가는 주유소 몇 군데를 저장해 두고 최저가를 비교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의 유가는 총괄, 지역별, 전국지도 3가지의 메뉴로 나뉘는데, 먼저 총괄부분에서는 금일 국내 유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프로 기간별 국내 유가 증감을 확인할 수 있고, 국제 유가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유가를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사는 곳의 지역을 설정하면 그 지역의 평균 유가가 조회됩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최저가를 기준으로 TOP5 주유소가 조회됩니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는 전국지도를 통한 전국별 국내 유가를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메뉴인 고속도로 주유소는 고속도로별로 주유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를 기준으로 최저가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조회시는 방향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경로별 주소는 다른 지역으로 운행 가실 경우에 경로를 지정하면 해당 운행 경로에서의 최저가 주유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햄버거를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불법행위 주유소라는게 있는데요 이는 지역별로 위반행위를 저지른 주유소를 조회할 수 있어서 주유 사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또한 가짜석유제품으로 의심되는 경우에 신고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사 경우가 있으실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필로그

오늘은 주유관련 어플을 소개드렸습니다. "오피넷"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가는데요 저처럼 최저가를 찾으시는 분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고마운 어플입니다. 또한 타 지역으로 출장을 가셔야 하는데 주유할 일이 있는 경우에도 출발하시기 전에 미리 주유소를 조회할 수도 있고, 국내외 유가를 확인하실 때도 어플을 켜서 오늘의 유가를 클릭만 해도 조회가 된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앞서 언급드렸던 등유 구매 시에 정말 유용했는데요.. 제가 사는 곳을 기준으로 등유 판매처가 많지 않아서 오피넷을 통해서 주유소를 조회하고 미리 전화해서 등유 여부를 확인할 때도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혹시 주유 어플을 찾으신다면 "오피넷"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