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기타게임

[앱소개] 고양이 식탁 - 숲 속 레스토랑 맛집을 운영해보세요

어플읽는남자 2022.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읽남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고양이 식탁은 고양이들이 다양한 동물들을 맞이하면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게임으로 재화 요소인 멸치를 모아서 가게를 점점 확장해나가는 게임입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게임들을 많이 보셨겠지만, 독특한 소재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눈길을 끌어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한번 보시겠습니다.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튜토리얼이 나와요 간단하게 손님이 들어와서 음식을 주문하면 누르기만 해도 주방에서 조리가 시작됩니다. 뒤에서 후술하겠지만 다양한 음식 주문이 들어오는데, 레시피를 구매한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전단지 홍보를 마구 눌러서 게이지가 차면 손님들이 우르르 몰려옵니다.

메뉴에 들어가서 다양한 설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님에게 음식을 팔고 얻은 멸치를 이용하여 구매합니다. 식탁을 많이 구매해놓을수록 많은 손님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손님에게 주문 받은 요리는 주방에서 바로 요리가 됩니다. 물론 설비에서 조리기도 식탁 수만큼 있으면 회전율이 더 빨라지겠죠

시간이 지날수록 메뉴 또한 다양해지는데요 메뉴에서 레시피를 구매해야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까 처음 말씀드렸던 전단지 홍보를 계속 누르면 손님들이 우르르 쏟아져서 들어옵니다. 그러다 보니 재벌 2세라는 특별한 손님이 왔네요 재벌 2세를 마구 클릭하니까 멸치를 쏟아냅니다.

오른쪽 상단의 주방장 고양이를 선택하면 특별한 퀘스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퀘스트를 눌러서 또 다양한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멸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캐릭터 등장으로 무려 만멸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홈 화면에서 아래로 가면 뷔페 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영역이 나옵니다. 손님을 많이 받아서 평점 800을 달성하면 15만 멸치를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가게 확장이네요

마찬가지로 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가보면 배달 상점을 운영할 수 도 있고, 왼쪽으로 가보면 정원도 오픈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연못도 확인해볼 수 있는데, 평점 1500점까지 달성해야 되군요 갈길이 멉니다.. 이런 식으로 새로운 설비를 도입하고 손님을 지속적으로 받으면서 레스토랑을 확장해서 꾸며봅니다.

그리고 직원도 별도로 있는데요 시간마다 멸치를 생성해주는 티티부터 다양한 고양이를 직원으로 고용하여 레스토랑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키키는 자동으로 주문을 받는 고양이 직원이군요 그리고 고양이들의 경험치가 자연스레 쌓이면 급여 인상을 통해서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다보니 멸치를 훔쳐가는 도둑도 나타납니다. 빠른 클릭으로 쫓아내 줍니다.

상단의 책자 모양은 컬렉션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에필로그

고양이 식탁, 게임 형태는 여러 게임에서 많이 봤던 형태의 게임이었습니다. 그러나 아기자기한 그래픽 감성과 그 속에서 다양한 이벤트 연출을 통해서 새로운 트리거가 자꾸 생겨남에 따라서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설정과 후반부로 갈수록 음식 주문&판매뿐만 아니라 정원을 가꾸는 등 추가적인 조작이 필요함에 따라 자칫 바빠질 수도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저는 대체적으로 이런 류의 게임을 여러 번 해봤지만 독특한 소재라 그런지 더 끌려서 플레이에 재미를 느꼈는데요 혹시 저처럼 이러한 도트 이미지가 끌리신다면 한번 플레이해보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