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기타게임

[앱소개] Find out - 틀린그림찾기도 있구요 숨은그림찾기도 있어요

어플읽는남자 2022.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읽남입니다. 오늘은 아주 익숙한 게임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제목은 Find Out인데요 바로 틀린그림찾기 게임입니다. 틀린그림찾기 재밌겠네요? 근데 그건 어렸을 때 아주 잠깐 재밌게 했지만 몇 번 하면 금방 지루하지 않을까요? 네 그래서 숨은 그림 찾기라는 조금 다른 유형의 게임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단순히 그림만 볼게 아니라 머리를 써야 됩니다. 궁금하실 테니까 한번 보실게요

튜토리얼로 시작합니다. 어.. 시작부터 일단 힌트사용법부터 알려주는군요 다짜고짜 플레이해볼 순 없으니까 맞는 순서인 것 같네요 먼저 침대 위 소년을 클릭합니다.

부적같은 물건을 소년이 깔고 있었네요 우선 하나 찾았습니다. 수상쩍은 로봇이 또 하나 보이는데 눌러보니 찾던 장난감이 나왔습니다.

계란 프라이를 찾아야 되는데... 냉장고 안을 열어보니 때마침 계란이 있네요 프라이팬 위에 계란을 가지고 와서 구웠습니다.

이렇게 모든 물건을 찾으면 그림을 획득합니다. 매판마다 필요한 물건 다 찾으면 별 3개를 획득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래에 찾아야 되는 물건들을 찬찬히 둘러보니까 그림에서 바로 찾아지는 것들도 있습니다. 휴지통을 열어보니까 기묘한 물건이 있습니다.(이 물건들은 아래에 설명할 전시회에서 사용됩니다.)

수건에 하트모양이 있군요 음 창문에 있는 분무기를 수건에 뿌렸더니 원하는 물건을 찾게되었습니다. 밥그릇에 뼈다귀 그림이 있군요? 음.. 뼈다귀를 밥그릇위에 올렸더니 변기 위에 개가 내려앉고, 대신 변기에 사람이 앉았네요 그러면서 휴대폰을 발견했습니다.

찾는 물건 중에 컵은 있는데, 빨대가 없군요.. 음.. 아래 먹다 남은 도시락에 젓가락 두 개 중 하나를 들어 올려 컵에 꽂았더니 그 물건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욕조에 물을 틀었더니 오리 인형이 떠올랐습니다.

음 세 번째 건전지 같은 모양은 뭘까요.. 잠시 고민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변기 옆 휴지를 눌러보니 휴지가 풀리면서 휴지심이 나왔습니다. 건전지가 아니라 휴지심이었군요.. 음 가위가 왜 있을까요?.. 이것도 혹시나해서 창문에 있는 갑 티슈에다가 올렸더니 편지를 찾았습니다.

마지막 파리.. 를 못 찾겠네요.. 창문을 눌러봤는데 안 열리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어쩔 수 없이 힌트를 사용해봤습니다.. 힌트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창문을 두 손가락으로 벌리듯이 해보니까 파리가 들어왔습니다. 결국 마지막 파리까지 찾았습니다.

하단의 건물 아이콘은 뭘까요? 개인 전시회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이기 때문에 전시관을 오픈합니다. 잠금 되어 있는 부스들도 해제합니다. 해제 시에는 재화가 소모돼요

잠금 해제한 부스 위에는 아까 숨은 그림 찾기에서 찾은 물건들을 전시할 수 있고, 전시회에 사람들이 방문하게 되면 돈을 주게 됩니다.

처음이다 보니까 기초 자금도 주네요 아까 숨은 물건 찾기를 통해 얻은 그림을 전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들이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뭐부터 해야 될지 모를 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과 대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틀린 그림 찾기 대전은 상대보다 빠르게 틀린 그림을 찾아내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에필로그

이 짧은 내용에 이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없었다는 게 좀 아쉬웠습니다. Find Out 이미 다운로드 수도 어마어마한데요.. 저도 처음 이게임을 접했기 때문에 아직 안 해본 분들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어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틀린 그림 찾기도 있었습니다만, 숨은 물건 찾기라는 독특한 요소가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숨겨진 물건에는 단서가 있고, 그 단서를 연결 지어서 물건들을 찾아내는 독특한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단순히 찾기만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머리를 굴려야 한다는 점도 재밌는 요소이고요 그리고 마지막 경쟁요소로 실시간 대전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